Workflow, 방법론, 트렌드 리서치, 디자인 시스템, 케이스 인사이트 등
프로젝트 이행에 필요한 인사이트 에셋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Workflow
방법론
Trend Research
Design System
Case Insight
Workflow
8
대형 SI
몰입형 서비스 기획
콜봇 대화형 기획
챗봇 대화형 기획
Design System 구축
CX Consulting
고객경험 진단/분석
실험 및 경험 최적화
배경/목표 이해
투입전
내부 브리핑
일정 계획 수립
WBS 작성
인원투입계획
일정계획 검토
견적
공수계산표
착수준비
착수보고서
문서 관리 지침서
관리/개발 산출물 표준 수립
범위기술서
요구사항 분석
이해관계자 인터뷰
사용자 인터뷰
요구사항 분석
서비스 정책 분석
서베이
환경 분석
현행 서비스 분석
경쟁사/선진사례 분석
트렌드 분석
사용자 분석
환경 분석 종합
분석방법 선정
Card Sorting
CJM
Co-Creation Workshop
FGI
Service Blueprint
히트맵/행동 데이터 분석
Shadowing
심층인터뷰
페르소나
사이트 정의
프로젝트 배경/목표 이해
사이트 목적 정의
UX전략 및 컨셉 도출
디자인 Identity 정의
설계
서비스/콘텐츠 기획
IA설계
화면설계
디자인/개발
WSG/Design System
화면디자인
테스트
사용자 테스트
통합테스트
접근성 테스트
사용자 승인 테스트
가이드
운영자 메뉴얼
디자인콘텐츠 운영 가이드
퍼블리싱 가이드
운영자 교육
배경/목표 이해
투입전
내부 브리핑
일정 계획 수립
WBS 작성
인원투입계획
일정계획 검토
견적
공수계산표
착수준비
착수보고서
문서 관리 지침서
관리/개발 산출물 표준 수립
범위기술서
요구사항 분석
이해관계자 인터뷰
사용자 인터뷰
요구사항 분석
서비스 정책 분석
서베이
환경 분석
현행 서비스 분석
경쟁사/선진사례 분석
트렌드 분석
사용자 분석
환경 분석 종합
분석방법 선정
Card Sorting
CJM
Co-Creation Workshop
FGI
Service Blueprint
히트맵/행동 데이터 분석
Shadowing
심층인터뷰
페르소나
메타버스 세계관 수립
특화
공간 구조 및 컨셉 기획서
서브공간 기획서
워크샵 로우데이터
워크샵 보고서
메타버스 프레임워크
메타버스 시나리오 기획서
특화
핵심 시나리오 기획서
User Flow
메타버스 전략수립
특화
서비스 컨셉서
서비스 Key Feature
시나리오 콘티
UI 컨셉 정의서
메타버스 상세설계 및 디자인
특화
공간별 상세 기획서
화면 와이어프레임
캐릭터 기획서
세부 인터랙션 및 씬 전환 기획서
애니메이션 기획
Design System
메타버스 콘텐츠 기획
특화
콘텐츠 구조 및 스토리라인
콘텐츠 기획서
사용자 여정 시각화
메타버스 3D 모델링
특화
3D 제작 프로세스 참고서
모델링 피드백
텍스처링 피드백 샘플
모델링 버전 관리서
Motion & Interaction
특화
콘티 제작
리깅 피드백
애니메이션 피드백
테스트
사용자 테스트
통합테스트
접근성 테스트
사용자 승인 테스트
가이드
운영자 메뉴얼
디자인콘텐츠 운영 가이드
퍼블리싱 가이드
운영자 교육
배경/목표 이해
투입전
내부 브리핑
일정 계획 수립
WBS 작성
인원투입계획
일정계획 검토
견적
공수계산표
착수준비
착수보고서
문서 관리 지침서
관리/개발 산출물 표준 수립
범위기술서
요구사항 분석
이해관계자 인터뷰
사용자 인터뷰
요구사항 분석
서비스 정책 분석
서베이
환경 분석
현행 서비스 분석
경쟁사/선진사례 분석
트렌드 분석
사용자 분석
환경 분석 종합
콜봇 구조 설계 및 가이드라인
특화
서비스 아이덴티티 정의서
대표 시나리오 설계서
인텐트 설계서
대화 Flow
대화 가이드(품질관리 &현행화)
테스트/오픈
특화
테스트 계획서
테스트 시나리오
결함 관리대장
전개 및 인수인계
완료 보고서
운영자 매뉴얼
배경/목표 이해
투입전
내부 브리핑
일정 계획 수립
WBS 작성
인원투입계획
일정계획 검토
견적
공수계산표
착수준비
착수보고서
문서 관리 지침서
관리/개발 산출물 표준 수립
범위기술서
요구사항 분석
이해관계자 인터뷰
사용자 인터뷰
요구사항 분석
서비스 정책 분석
서베이
환경 분석
현행 서비스 분석
경쟁사/선진사례 분석
트렌드 분석
사용자 분석
환경 분석 종합
사이트 정의
프로젝트 배경/목표 이해
사이트 목적 정의
UX전략 및 컨셉 도출
디자인 Identity 정의
챗봇 구조 설계 및 가이드라인
특화
서비스 아이덴티티 정의서
대표 시나리오 설계서
인텐트 설계서
대화 Flow
대화 가이드(품질관리 &현행화)
표준 설계 및 가이드라인
특화
UI 표준 정의서/가이드
Chatbot Design System
대화 상세 설계/디자인
특화
화면 설계서
상세 디자인 시안
테스트
사용자 테스트
통합테스트
접근성 테스트
사용자 승인 테스트
결함 관리대장
배경/목표 이해
투입전
내부 브리핑
일정 계획 수립
WBS 작성
인원투입계획
일정계획 검토
견적
공수계산표
착수준비
착수보고서
문서 관리 지침서
관리/개발 산출물 표준 수립
범위기술서
요구사항 분석
이해관계자 인터뷰
사용자 인터뷰
요구사항 분석
서비스 정책 분석
서베이
환경 분석
현행 서비스 분석
경쟁사/선진사례 분석
트렌드 분석
사용자 분석
환경 분석 종합
분석방법 선정
Card Sorting
CJM
Co-Creation Workshop
FGI
Service Blueprint
히트맵/행동 데이터 분석
Shadowing
심층인터뷰
페르소나
방향성 도출
특화
개선 세부 항목 추출
고객 가치 정의
디자인 컨셉 수립
특화
브랜드 Identity 파악
디자인 트렌드 분석
컨셉 도출
디자인 프로토타이핑
특화
레이아웃 유형 분석
네비게이션 유형 분석
디자인스타일 도출
프로토타이핑
디자인 시안
UX/UI 원칙 수립
특화
UX/UI Governance
UX/UI Design
Visual Design
Labeling
기본 환경 규정
특화
기본 환경 정의
스크롤 정책
최소/최대 해상도 적용
지원 브라우저 정의
디자인 구성 기준 수립
특화
디자인 컴포넌트 Asset 선정
화면/패턴 템플릿 Asset 선정
스타일 정의
특화
공통스타일 규칙
디자인토큰 정의
컴포넌트 기획/디자인
특화
Component 적용 규칙 및 디자인
컴포넌트 사용 분석
인터렉션 정의
Template 작성
개발 Feasiblity 검증
패턴 기획/디자인
특화
업무 흐름 분석
UI 패턴 정의
Template 작성
인터렉션 정의
UI 가이드 작성
특화
화면 설계 표준
디자인 가이드
UX/UI 체크리스트 작성
디자인 Asset 활용 가이드 작성
UI 가이드 배포 및
사용자 교육
특화
UX/UI 가이드 배포
사용자,운영자 교육방안 수립
교육자료 작성
통합 UX/UI 교육
UI 개발
특화
공통 UI 컴포넌트 작성
퍼블리싱
코드결과물 디자인 검수
UI 개발 가이드
UI 디자인 시스템 가이드
검수 및 종료 보고
특화
최종보고서 작성
검수
배경/목표 이해
투입전
내부 브리핑
일정 계획 수립
WBS 작성
인원투입계획
일정계획 검토
견적
공수계산표
착수준비
착수보고서
문서 관리 지침서
관리/개발 산출물 표준 수립
범위기술서
요구사항 분석
이해관계자 인터뷰
사용자 인터뷰
요구사항 분석
서비스 정책 분석
서베이
환경 분석
현행 서비스 분석
경쟁사/선진사례 분석
트렌드 분석
사용자 분석
환경 분석 종합
분석방법 선정
Card Sorting
CJM
Co-Creation Workshop
FGI
Service Blueprint
히트맵/행동 데이터 분석
Shadowing
심층인터뷰
페르소나
Discover
특화
VoC 조사
소셜 데이터 분석
고객 설문조사
Needs & Painpoint 도출
Co-Creation
특화
Key Question 정의
Co-Creation Workshop
아이디어 선정
Develop
특화
Key Feature 정의
주요 시나리오 선정
키스크린 설계
키스크린 디자인
Visual Prototyping 제작
프로젝트 계획 수립
WBS
프로젝트 수행계획서
견적서
분석 계획 수립
분석 계획서
데이터 수집
특화
태깅 가이드
태깅 오딧 결과서
데이터 분석
특화
정량 분석
정성 분석
정량/정성 종합 분석
결과 분석 및 후속 논의
특화
정량 분석 보고서
정성 분석 보고서
정량/정성 종합 보고서
프로젝트 계획 수립
WBS
프로젝트 수행계획서
견적서
요구사항 정의
요구사항 정의서
가설 수립 및 우선순위 선정
특화
실험 아이디어 백로그
실험 설계서
실험 세팅 및 모니터링
특화
QA 결과서
결과 분석 및 후속 논의
특화
실험 결과 리포트
방법론
#
UI개발 Process
UI 기획
사용자 리서치 방법론 가이드
UX 제안서 작성법
대화형 서비스 기획
서비스 디자인
컨텐츠/화면 기획
B2B 업무시스템 UX
B2C채널 SI 프로젝트 UX 방법론
직원여정 기반의 EX디자인
사용자 행태 분석
UI 디자인
Design System & DesignOps
Digital 3D 디자인
브랜드 디자인
제품/공간/모션그래픽 디자인
Data CXM 솔루션 백서
Showing
0
out of all methodology
모바일App UX트랜드 분석- 스마트 도시기반 서비스 중심
컨텐츠/화면 기획
Mobile GUI
UI 디자인
모바일 UI 기획
UI 기획
Mobile GUI - Safe Area for iOS
UI 디자인
물류 프로젝트 디자인 가이드
UI 디자인
모션그래픽 디자인
제품/공간/모션그래픽 디자인
MZ 세대 소비 행태 분석으로 본 커머스 전략
컨텐츠/화면 기획
물류 프로젝트 SCADA 디자인 가이드
UI 디자인
나도 모바일 업무시스템 UX/UI Project 간다.~
UI 기획
Placeholder 가이드
UI 기획
프로젝트 수행 범위 파악을 위한 Check-list
컨텐츠/화면 기획
프론트앤드 관점의 성능 측정
컨텐츠/화면 기획
Problem Definition
서비스 디자인
PC와 모바일의 차이점
UI 기획
네이티브앱 vs 하이브리드앱 vs 웹앱
컨텐츠/화면 기획
Mobile GUI 기초_해상도(dpi)와 화면단위(Unit)
UI 디자인
Mobile UI Component
UI 디자인
로고 디자인 프로세스 가이드
브랜드 디자인
Rich & Interactive 콘텐츠 제작을 위한 가이드
컨텐츠/화면 기획
로그인 경험 향상을 위한 리서치 및 분석
컨텐츠/화면 기획
Previous
Next
Thank you! Your submission has been received!
Oops! Something went wrong while submitting the form.
Trend Research
#
UX Trend
Design Trend
Banking
AI
CX
Tech
Mobile
E-commerce
Showing
0
out of all trend researches
UX 트렌드 리포트 특별호 : 미래자동차를 위한 제언
Tech
UX Trend
이번 UX Discovery 특별호의 타이틀은 ‘미래자동차를 위한 제언 – Small Idea from our trend knowledge’ 입니다. 미래형 자동차의 화두인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 커넥티드카와 자율주행차, 그리고 미래형 차량 디스플레이들과 블록체인을 활용한 기술까지 자동차 산업 전반에 걸친 최신의 아이디어와 트랜드를 담아 공유합니다.
RightBrain
February 1, 2017
2017 4th UX 트렌드 리포트_1부
AI
UX Trend
Tech
본 리포트는 Artificial Intelligence, Robot, Car, ChatBot, VUX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RightBrain
January 1, 2017
2016 3rd UX 트렌드 리포트_3부
Tech
UX Trend
2016 3rd UX 트렌드 리포트 3부에서는 커넥티드 카(Connected Car), 무인자동차(Autonomous Car), 드론(Drone), 로봇(Robot) 분야의 최신 정보를 담고 있으며 특징별로 묶은 다양한 사례들과 라이트브레인만의 인사이트를 통해 최신 UX 트렌드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RightBrain
January 5, 2016
2016 3rd UX 트렌드 리포트_2부
Tech
UX Trend
2016 3rd UX 트렌드 리포트 2부에서는 새로운 인터랙션(New Interaction), 웨어러블(Wearable),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혁신적인 제품(Product) 분야의 최신 정보를 담고 있으며 특징별로 묶은 다양한 사례들과 라이트브레인만의 인사이트를 통해 최신 UX 트렌드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RightBrain
January 3, 2016
2016 3rd UX 트렌드 리포트_4부
E-commerce
UX Trend
Tech
2016 3rd UX 트렌드 리포트 마지막 4부에서는 커머스(Commerce), 마케팅(Marketing), 3D프린팅(3D Printing), 헬스케어(Healthcare), 에너지(Energy)분야의 최신 정보를 담고 있으며 특징별로 묶은 다양한 사례들과 라이트브레인만의 인사이트를 통해 최신 UX 트렌드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RightBrain
January 1, 2016
O2O 컨퍼런스 2015 리뷰 2편 – 옴니채널 커머스를 위한 UX 최적화 방법과 사례
UX Trend
O2O 컨퍼런스 2015 리뷰 2편은 라이트브레인 컨설팅 그룹 조성봉 이사님 세션을 정리해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이번 세션은 O2O 서비스의 실제 사례들을 중심으로 커머스 분야의 트렌드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첨부된 슬라이드쉐어는 세미나 발표자료에서 좀더 보강된 O2O 트렌드를 전반적으로 담고 있습니다. 자료 중 기억에 남는 몇가지 사례들을 뽑아 아래 함께 정리합니다.
RightBrain
January 10, 2014
2014 UX 트렌드 리포트_커머스 편
E-commerce
UX Trend
이 리포트의 주인공은 BLE(Bluetooth Low Energy)이다. BLE의 막강한 힘은 본 카테고리 뿐만 아니라 Wearable+, Finance, Commerce 등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올 하반기에는 BLE를 이용한 서비스들이 물밀듯이 쏟아져 나올 것이라고 본다.
RightBrain
January 9, 2014
2014 UX 트렌드 리포트_Connected Car 편
Tech
Connected Car는 자동차 디자인 요소별로 챕터가 나눠져 있습니다. 총 11가지이며 순서는 디지털 계기판, 센터페시아 디스플레이, HUD(헤드업 디스플레이), 운전대, 모바일기기, 어플리케이션, 기타 가젯, 통합 컨트롤러, 음성/동작 인식, 센서입니다.
RightBrain
January 7, 2014
2014 UX 트렌드 리포트_파이낸스 편
Banking
UX Trend
Mobile
모바일 시대에 부합하는 전자지갑 사례들을 소개하는 e-Wallet, 각국 금융사들의 모바일 뱅킹에 대한 새로운 혁신을 소개하는 Mobile Banking 2.0, SNS를 이용한 금융 서비스인 Social Banking, 여러 채널들의 총체적인 경험을 우선시하면서 운영비용의 절감을 동시에 꾀하고 있는 Omni-Channel, 보험 분야에서의 새로운 흐름을 소개하는 neo Insurance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RightBrain
January 6, 2014
2014 UX 트렌드 리포트_헬스케어 편
UX Trend
Healthcare 가장 빠르게 변화의 물결이 휘몰아치고 있는 분야입니다. Wearable 다음으로는 사용자 스스로 자신의 건강을 진단하고 치료할 수 있는 Smart care가 이어지고, 그 다음으로는 게임 요소를 통해 건강관리의 동기를 불어넣는 Gamification이, 그 다음으로는 다양한 의료 현장에서 이용되는 Healthcare 기술들이 Medical service라는 이름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RightBrain
January 5, 2014
2014 UX 트렌드 리포트_웨어러블+ 편
Tech
UX Trend
Wearable을 가속화시킬 기술들에 대한 리포트입니다. 본 리포트에는 Wearable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여러가지 기술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Mind Reading은 최근들어 급속히 기술 발전이 이뤄지고 있는 분야입니다.
RightBrain
January 4, 2014
2014 UX 트렌드 리포트_웨어러블 편
Tech
UX Trend
Wearable 성큼 다가온 Wearable 시대, 대표적인 사례와 앞으로의 전망은? 본 리포트에서는 특징적이면서도 주목할만한 사례들이나 주목을 받지만 실패 요소가 다분히 담긴 사례들도 같이 소개합니다.
RightBrain
January 3, 2014
Previous
Next
Thank you! Your submission has been received!
Oops! Something went wrong while submitting the form.
Design System
3
Enterprise Design System
Mobile Design System
Chatbot Design System
Overall Guideline
Overview
Design System 소개
Basic Environment
Components
Units
Avatar
Breadcrumb
Button
Button - Floating
Button - Segmented Type
Checkbox & Radio Button
Chip
Counter
Date Picker Calendar
Divider
Dropdown Field
Engagement Action
Helper Text
Input Field
Label
Message Bar
Option List
Process Tab
Progress Indicator
Slider
Switch
Tab
Tag
Tooltip
Combinations
Accordion
Card
Carousel
Chart
Data Grid
Description
Detail Table
File Uploader
Form Item
Input Group
Search Area
Title Area
Tree
Patterns
Navigation
Navigation Type
Header Area
Left Area
MDI Container
Content Area
Dialog
Page UI
Page UI Basic
Grid Main
Grid Main (edited)
Grid Main + Single Sub(n:1)
Grid Main + Grid Sub(n:n)
Tree + Detail
Shuttle
Accordion List
Calendar
Card (Pattern)
Coach Mark
Dashboard
Empty State
Login
Monitoring
Process Tab
Scheduler
Common UI
Feedback
Input/Output Format
Search Input Pattern
Selection Input Pattern
Principle
UX Governance
UX Design
Visual Design
Labeling
Foundation
Color
Elevation
Icon
Motion
Layout
Typography
Overall Guideline
Overview
Release Note
Basic Environment
Working History
Components
App Bar
Avartar
Bottom Navigation
Bottom Sheet
Button(Action Button)
Button(Floating Action Button)
Checkbox
Chip
Counter
Date Picker
Date Range Picker
Dialog
Divider
Dropdown
Message Bar
Option List
Progress Indicator
Radio
Search Field
Tab
Text Field
Time Picker
Tooltip
Wheel
Banner
Bottom Button Wrapper
Card(Pattern)
Chart
Drawer
Empty State
Form
Keypad
Launch Screen
List
Scheduler
Table
Patterns
Common UI
Login
Map
Menu Navigation
Profile
Search Pattern
Share
Sign Up
Principle
UIUX Governance
UIUX Design
Visual Design
Labeling
Foundation
Color
Elevation
Icon
Layout
Typography
Shape
Gesture
Transition
Motion
Overview
Overview
Components
Floating Action Button
Header
Input
Profile
Message
Card(Pattern)
List
Carousel
Quick Reply
Button
Image
Dialog
Tag
Tooltip
Toast
Loading
Patterns
Principle
Welcome
Context
Welcome
Fallback
Hierarchy
Process
List
Push
Sign In
Evaluation
Realtime Chat
Small Talk
Appendix
Character design
Conversation design and modeling
Tips for CUX
Kakaotalk chatbot UI
Foundations
Color
Typography
Icon
Transition
Layout
Case Insight
#
Use Case
Benchmark
Article
Showing
0
out of all case insight
Gen AI를 활용한 신한SOL증권 정량데이터 분석
Use Case
Google Apps Script를 활용한 Cheerio 라이브러리로 웹 크롤링 및 데이터 자동화
Use Case
6초 vs 15초, 페이스북(Instagram)과 트위터(Vine)의 대결
Article
방대한 정보를 스마트하게 걸러주는 앱 두가지
Article
세심한 완성도가 돋보이는 앱, WWF Together
Article
나의 심리를 파악하고 컨설팅 해주는 앱, Unstuck
Article
색다른 레이아웃과 인터페이스에 도전한 페이스북의 “Paper”
Article
‘아침시간’에 특화된(dedicated) 앱, HabitClock
Article
글로벌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Spotify) 사용기!
Article
종이책을 너무나 사랑하는 디자이너의 ‘eBook 환승기’
Article
큐레이션 서비스와 디자인 트렌드
Article
달리기매니아의 사용자 관점에서 본 러닝앱
Article
[리뷰] 개발자와 효율적인 협업을 위한 GUI가이드 프로그램 제플린
Article
‘카카오T’에 담긴 ‘통합’의 방식과 그 의미
Article
[리뷰] 구글이 새롭게 선보인 인공지능 서비스 Talk to Books
Article
코로나 속 마이리얼트립의 도약
Article
Next
Thank you! Your submission has been received!
Oops! Something went wrong while submitting the form.
Search
Home
Project
Insight
GenAI